본문 바로가기
요리/음식궁합

[음식궁합] 간의 비릿내와 영양손실을 잡은 막걸리!

by _han_da_ 2019. 9. 8.
728x90
반응형

간은 영양 성분을 인체의 여러 기관에 공급해주는 중요한 생리적인 일을 담당하므로 건강 유지를 위해선 튼튼한 간을 갖도록 반드시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인체에서 가장 중요한 일을 담당하는 간은 참을성이 매우커서 그 절반가량의 조직이 기능을 상실해도 아프다고 호소 하지 않기 때문에 모르고 지나치다 귀종한 생명을 잃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옛날부터 건강에 문제가 생기면 그것과 비슷한 것을 먹어서 병을 고치려고 하는 대물요법이 있었습니다. 이를 테면 동물의 골을 먹으면 뇌에 좋고 머리가 좋아지며 동물의 위를 먹으면 소화가 잘되고 동물의 간을 먹으면 간이 튼튼해진다는 등의 일이 있습니다.

간은 독특한 냄새때문에 간을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요리할때 지금까지 쓰여온 것은 적당량의 향신료를 쓴것 입니다. 또 간을 썬 것을 우유에 한동안 담가두거나 적포도주에 담그면 나쁜냄새가 사라지기때문에 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적포도주를 쓰면 간 값보다도 포도주 값이 비싸게 들게 되므로 배보다 배꼽이 더커지는일입니다.

비싼 포도주를 사서 쓰지 않고 집에서 담근 포도주를 쓰면 된다고 생각하실지 모르나, 설탕을 ㄷㅁ뿍 쓰고 알콜 도수가 높은 소주를 사용하였기때문에 집에서 담근 포도주는 알맞지 않습니다. 그러나 포도주에 간을 담그게되면 간이 가지고 있는 영양성분의 파괴오 손실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간이 가지고 있는 영양 성분의 파괴와 손실을 막으면서 간의 나쁜 냄새를 제거하는데 막걸리가 최고입니다.

걸리는 알코올 도수가 매우 낮고 단백질을 비롯한 비타민 b등 영양 성분이 몹시 많아 간을 담궈도 영양의 손실이 전혀 없고 잡맛을 제거하는 뛰어난 힘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