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만들어보기

집콕놀이 모유비누만들기 네이처솝 비누만들기키트

by _han_da_ 2022. 1. 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갑자기 저희지역에 코로나 확진자가..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를 뒤덮었네요 ㅠㅠ

전수검사하고.. 

몇일 집에만 박혀있다 넘치는 에너자이저 때문에.. 뭘할까하다

비누 만들기를 해보았습니다 :)

(둘째가 황달이와서 모유를 일주일동안 끊었어요 ㅠㅠ 그래서 얼려두다 냉동실이 꽉차버려서...

모유목욕도하고 세수도 했는데도 남아서 만든 모유비누)

 

비누만드는건 처음이라 레시피나 만드는 방법을 모르겠는거에요

그래서 찾은 비누만들기키트

 

네이쳐솝 (naver.com)

 

네이쳐솝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내손으로 만드는 즐거움♥ 네이쳐솝과 함께라면 어렵지않아요!

smartstore.naver.com

네이쳐솝에서 비누만들기 키트를 구매했어요!

 

우체국 택배로 하루만에 도착 :D

역시 우체국택배!

만드는 방법도 홈페이지에 자세히 써져있고 종이도 따로챙겨주시네요

저 재료 그대로 다넣고 섞으면 끝이라는!

 

옆에서 저는 비누베이스를 썰어서 중탕!

핫플레이트로 사용한다는데 없다면 가스불에 중탕하면 되요!

글리세린과 오일 그리고 딸기분말을 넣고 섞어주세요 :)

딸기분말은 네스퀵딸기맛향기가..풀풀!먹고싶더라구요

그리고 베이스가 다녹으면 섞어준 글리세린,오일,딸기분말을 넣고 섞어주고

마지막으로 모유를 넣어줘요!

모유비누라해서 비율이 더 많이 들어갈줄 알았는데 100ml 밖에 안들어가더라구요..

뭔가 들어갔으니 효과는 있겠죠..????

 

그런데.......... 처음 만드는거다보니.... 난리 법석이에요^^

날씨는 춥고 애는 울고... 아수라장~~~

비누는 굳어가면서 부어지고 거품은 나고 오합지졸이죠..

 

그결과...^^

틀에 넣다가 멘붕와서 유리그릇에 일단 부웠어요...

그러고 하루를 일부러 놔두고 꺼내봤어요!

뒷면은.. 이상하지만 앞에는 이쁘게 잘나왔네요!!! 뿌듯 :)

 

아이랑 킬링타임으로 나름 해볼만한것같아요 :D

728x90
반응형

댓글